구단뉴스

  HOME  >  공지사항  >  구단뉴스

아산, 2019시즌 부정방지 교육 진행

작성자 : 관리자2019-04-03  |  VIEW 860

- ‘원칙과 깨끗함 추구가 프로의 진정한 가치

 

3일 오전 이순신 종합운동장 2층 대회의장에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선수단 및 코칭스텝을 대상으로 부정방지 교육이 실행됐다.

 

지난해 부정방지교육에서는 스포츠의 가치프로선수로서의 태도등에 대해 교육했다면 이번 교육은 프로 선수가 가져야 할 윤리 및 도덕성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본 교육에 앞서 레크리에이션 형태로 선수들의 흥미를 끌어올리며 흥미와 교육 참여를 유도했다. 더불어 약물 복용과 관련하여 예시를 들며 선수들이 의견을 들어보는 등 직접 참여를 통해 피부로 와 닿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프로 선수가 지녀야 할 윤리 및 도덕성 또한 앞선 진행과 동일한 형태로 사례 제시 후 토론으로 이어졌다. 그 중 존중의 키워드를 듣고 열띤 토론을 이어나간 선수단은 깊이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후 강의의 핵심 키워드인 원칙과 깨끗함 추구를 프로의 진정한 가치임을 전하며 프로그램은 종료됐다.

 

1시간가량 진행된 프로그램 동안 필기구를 손에서 놓지 않은 양형모는 매년 교육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지는 듯하다. 늘 알고 있었던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들으니 더욱 오래 기억에 남는 게 아닐까 생각한다. 교육을 통해 들은 내용들을 기억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교육 참가 소감을 전했다.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임하며 선수들의 교육 참가의 좋은 본보기가 된 박동혁 감독 또한 작년과 달리 올해는 선수단의 연령대가 낮아져 이러한 교육이 꼭 필요했다. 너무 빠르지도, 늦지도 않게 잘 진행된 것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선수들도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부정방지에 대해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라운드 안팎으로 존중원칙을 지키며 좋은 본보기가 될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오는 6일 안산 와 스타디움에서 안산그리너스와의 하나 원큐 K리그2 2019, 5라운드 원정을 앞두고 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