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FC, NEWS

구단뉴스

아산, 충무초 방문…축구가 궁금해? 경기장으로 와
관리자 2019-05-21 View   91



- 호기심 넘치는 학생들, 선수들 만나니 축구에 대한 궁금증 폭발

 

521일 오전,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의 고무열, 김도혁, 이한샘이 충무초등학교(이하 충무초)를 찾아 비타민스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선수단이 오기 전 체육부장의 구령에 맞춰 맨손체조 및 스트레칭 등을 통해 프로그램 준비를 마쳤다. 선수단 도착 후에는 선수들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먼저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껏 분위기를 끌어올린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위해 9~10명씩 각 선수에게 배치됐다. 이후 패스, 드리블, 슈팅 등을 진행하였고, 프로그램을 통해 익힌 동작을 실전에 적용해보기 위해 팀 별 릴레이 게임을 진행하며 승‧패보다는 정확한 동작을 익히는 데 중점을 뒀다.

 

이는 미니게임으로 이어졌고, 학생들은 득점에 연연하기 보다는 각 팀 별 패스와 문전 앞 슈팅 등을 시도하며 자신이 배운 것을 익혀나갔다. 잦은 패스, 슈팅은 자연스레 득점으로 이어졌고, 학생들은 축구의 재미를 느끼며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축구에 대한 관심이 이전보다 증가한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선수들에게 질문하며 궁금증을 해소해나갔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모습에 김도혁은 이렇게 이야기로 들어서는 전부 알 수 없다. 경기장을 직접 방문해서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금주에 진행되는 홈경기 안내와 더불어 학생 한 명, 한 명과 홈경기 방문을 약속했다.

 

김도혁과의 약속을 위해 충무초 학생들이 방문하게 될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과 광주FC의 하나 원큐 K리그2 2019, 13라운드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전글아산, K리그 축덕카드 단체 가입에 동참 2019-05-20
다음글분위기 탄 아산, 광주 무패 행진 저지할까 2019-05-24

댓글쓰기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