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구단뉴스
작성자 : 관리자2025-08-28 | 조회수 86
충남아산FC, ‘체조교실 OPEN’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시니어 클래스 진행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FC)이 지난 26일(화)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비타민스쿨 시니어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민혁, 황재환 선수가 함께했다.
아산시 노인종합복지관은 2003년 개관 이래 어르신들의 주체적 성장과 건강한 노년을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정서생활 지원사업,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지역 공동체 형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시니어클래스는 충남아산FC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비타민스쿨’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어르신들이 올바른 건강 관리 방법을 배우고 신체적·정서적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구단은 간단한 구단 소개로 시작으로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체조는 선수들이 직접 출연한 영상 2편으로 구성되었으며, 공식 응원가 ‘질풍가도’에 맞춘 체조와 앉은 자세에서도 무리 없이 따라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으로 꾸려졌다.
또한 선수들은 어르신들에게 경기 관람 방법을 안내하며 홈경기를 홍보했다. 더불어 K리그에서 시행 중인 만 65세 이상 무료입장 정책도 함께 소개해 스포츠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경기관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행사 말미에는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한 팬사인회도 열려, 선수들과 직접 소통하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황재환 선수는 “팀 합류 후 첫 사회공헌활동이라 긴장됐다.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금세 긴장을 풀 수 있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함께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오는 30일(토)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유나이티드FC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5 27라운드’ 맞대결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