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게시판

  HOME  >    >  팬게시판

안녕하십니까! 순천향대학교 스포츠과학과 16학번 장경찬입니다. (아산무궁화 축구단 방문 소감문)

작성자 : 장경찬2019-05-10  |  VIEW 1083

평소 축구를 좋아하지만 한국 프로축구 보다는 프리미어리그 와 같은 유럽축구에만 관심을 가지고 매일 기사도 챙겨보고 영상도 자주보곤 했는데 이번에 아산 무궁화 축구단을 방문 하면서 생각이 많이 변하게되었습니다. 다른 K리그 팀들과 비하면 창단 된지 얼마 되지않아 신생팀 축에 속하지만 짧은 시간동안 비약적으로 발전한팀 그리고 적은 비용과 스폰서십을 통한 효과적인 구단운영 그에 따른 경기결과들과 구단 관중수의 증가로 아산 무궁화 축구단은 많은 성공을 거두어 왔습니다. 이런 결과가 있을수 있는 이유는 팀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구단 마케팅팀의 수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 시대에 맞는 적절한 홍보와 구단의 발전을 위한 적절한 마케팅을 통해 홍보 대상에 맞게 홍보전략을 다르게 하여 효과적인 홍보효과를 만들어낸거 같습니다. 제가 견학을 갔을때는 청주대학교와 아산무궁화축구단의 연습경기가 있었는데. 실제로 프로팀의 축구경기를 본적이 처음이지만 구단측의 배려로 VIP석에서 연습경기를 볼 수있었습니다. 최근에 학교 축구동아리에 들어가 축구에 대한 경기감각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고민중에 1군 선수들은 아니었지만 선수들의 경기력을 좋은 환경에서 보니 공을 차는 기본기 부터 다르고 발이 척척맞아 공소리만 땅땅 들리며 선수들 개인이 스스로 어느 위치에 어느역할을 맞고 있는지 알고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공을 차는 킥 능력또한 너무 시원했고 패스의 질또한 동아리수준의 공을 찼던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대단했습니다. 중앙수비수 를 맡고있는선수는 최종 수비라인을 잘 조율하며 큰소리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것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메인 통제실도 가보았는데 전광판을 조종하고 여러 영상 분석 장비들 그리고 장내 통제 장비들이 많이 있었고 방송장비들또한 소프트웨어를 몇억이상 들여 바꾸어 신경을 많이 쓴것으로 보여 졌습니다. 그리고 선수들이나 감독님들이 경기후나 전에 기자회견을 하는 곳도 가보았는데 실제로 이런곳에서 한 대화들이 기사로 만들어지는구나 하고 신기하였습니다. 그리고 구단 스폰서십에 대하여 간단히 프리젠테이션을 들었는데 시민 구단이기 때문에 수입의 많은 부분을 스폰서십과 관중동원수가 차지하고 있고 계약을 맺기 위하여 구단의 저세한 설명과 스폰서를 계약하여 좋은점 등 메인 스폰서 푸드렐라의 구체적인 스폰서를 함으로서 얻은 이익들을 대상에 맞게 잘 설명하여 유치전략을 잘 세워야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경기장 안에서가 아니라 경기장 밖에서 많은 분들이 구단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계시다는것을 알게되었고 전문적으로 구단에 프로페셔널하게 자기가 하고싶은 일을 한다는것이 너무 멋있었고 나도 하고싶은 일을 더욱 자세히 공부하고 노력하여 그 부분에 프로가 되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다음에는 1군 선수들의 경기를 보러 꼭 올것입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관리자  |  2019-05-10 09:08

안녕하세요, 장경찬 님 :)
구단 방문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우셨다니 저희가 더 감사할 따름입니다. 경기가 있을 때 방문하시면 더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실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홈경기 방문도 추천드립니다. 보다 더 다양한 경험 제공 및 볼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