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게시판

  HOME  >    >  팬게시판

안녕하십니까 스포츠과학과 13학번 이형돈입니다.

작성자 : 이형돈2017-04-08  |  VIEW 2187

오늘 아산무궁화 프로축구단에 방문하면서 많은것을 느끼고 경험해본거같습니다. 축구는 좋아하지만 이런 경기장을 직접 방문한건 중학교때 이후 첨이여서 많은 기대를 하고 가게되었습니다. 아산무궁화 축구단에 방문하기전 사전조사를 통해 조금 더 접할수있었고 가서는 국장님이 피피티를 통해 아산무궁화 축구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아산무궁화 축구단에 대해 쉽게 알아갈수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이 소개시켜주신 김성민 대리님이 일반인들은 쉽게 접하지 못하는 라커룸, 미디어룸, 그라운드, 게이트, 관람석 등 많은 곳을 소개시켜주시고 사진도 찍게해주셔서 좋은 경험이 된거같습니다.

 

저는 그라운드에서하는 일들을 배워봣는데 관람석에서 사람들 배치를 해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관람객들이 경기를 볼라고 의자에 앉기전에 몇몇분들은 어디에 앉아야되는지 저한테 여쭤본 분들이 있었는데 그럴때마다 여기서 일하는 사람이 된거같고 여기 소속인원이 된거같아 기분이 무척 좋았던거같습니다.

 

그리고 스프츠 마케팅 수업을 듣고있는데 이번 아산무궁화 축구단에서 직접 방문한 결과 마케팅에 대해 쉽게 이해할수 있었던거 같고 많은 이벤트들을 통해 재미있었던거같습니다. 특히 이벤트중에 경기 시작전 전반전 종료 후 연예인이 와서 춤과 노래를 추는 그런이벤트가 있었는데 외국인들이 연예인 볼라고 와서 사진찍고 하는것도 평상시에 접하지못한거라 보는 즐거움이있었고 한시합을 위해 뒤에서는 몇백명이 몇시간전부터 준비하고 그시합을 알맞은 시간에 끝내고 매끄럽게 진행하기위해 도와주는 분들이 많다는 걸 이번시간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또 2부리그라 사람들이 많이 안올줄알았는데 2000명 넘는 인원들이 와서 깜짝 놀랐던거같습니다.

 

이번시간을 통해 항상 어떤것을 하기전에 준비하고 어떻게 행동을해야 시간을 잘맞추고 마무리할수있는지 알게되는 그런시간이 된거같아 재미있고 많은것을 알게되어 좋았던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

관리자  |  2017-04-11 08:58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형돈 학생에게도 구단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느끼게 해드릴 수 있었다는 게 감동입니다. 스포츠 마케팅 수업 열심히 들으시고,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에도 자주 오셔서 공부한 내용들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