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HOME  >  공지사항  >  구단뉴스

충남아산FC, 대전 잡고 홈 5경기 무패 도전!

작성자 : 관리자2022-06-10  |  VIEW 294


 

충남아산FC가 대전전 승리로 홈에서 연속 5경기 무패에 도전한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대표이사 전혜자, 이하 충남아산)은 오는 13일 월요일 오후 7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이하 대전)과 ‘하나원큐 K리그2 2022’ 2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충남아산은 지난 광주 원정에서 2-3으로 패했다. 하지만 ‘졌지만 잘 싸웠다’라는 말이 어울리는 경기였다. 먼 원정길 및 악천후 속에서 치러진 경기였지만 19라운드 기준 1위 광주를 상대로 슈팅 수(11-8) 등에서 알 수 있듯 물러서지 않는 축구를 선보였다.


 

충남아산은 광주전 패배를 잊고 다가올 대전과의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 및 홈 5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자 한다. 올 시즌 충남아산은 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홈 4경기 동안 3승 1무로 승점 10점을 쌓았으며 3경기 연속 무실점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시즌 전체로 보아도 4승 3무 1패로 8경기 동안 1패만을 허용하는 등 홈에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물론 대전은 쉽지 않은 상대다. 최근 4연승을 달리며 쾌조의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올시즌 충남아산이 홈에서 허용한 단 한 번의 패배가 대전전이기에 이번 맞대결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충남아산은 유강현의 발끝에 기대를 모은다. 유강현은 경남 티아고(9골)에 이어 득점 2위와 경기 MVP 5회로 전체 1위를 달리는 등 리그에서 손꼽히는 공격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지난 광주전에서 올 시즌 마수걸이 골을 성공한 조주영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대전의 골망을 가를 수 있을지 주목해 보아야 한다.


 

대전전을 앞둔 박동혁 감독은 “지난 광주전 패배는 아쉬웠지만 잊고 대전전 준비에 매진했다. 대전 또한 강팀이고 상승세를 타고 있어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 팀도 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상대하기에 껄끄러운 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지난 패배를 이번 경기에서 복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6월 13일 월요일 오후 7시에 펼쳐지는 충남아산과 대전의 경기는 생활체육TV,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