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HOME  >  뉴스  >  구단뉴스

‘꿈 길잡이’ 충남아산FC, 진로톡투유 ‘무엇이든지 물어보실’ 강의 진행

작성자 : 관리자2021-08-24  |  VIEW 160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FC)이 관내 청소년들의 ‘꿈 길잡이’에 나섰다.

 충남아산FC는 지난 20일,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진로톡투유 ‘무엇이든지 물어보실’ 강의를 진행했다. 본 강의는 아산시 청소년문화의집 주관 프로그램으로 아산시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분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찾고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본 강의의 시작에 앞서 발열 체크, 손 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였으며 마술사, 문화기획가 등 다양한 진로체험 중 충남아산FC는 ‘스포츠마케터’ 분야를 맡아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전력분석관, 스포츠 기자, 트레이너, 장내 아나운서 등 축구 산업 내 다양한 직업 안내로 이어졌으며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구단 직원이 스포츠마케터로서 직접 느낀 경험과 영상을 토대로 쉽게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리프팅 챌린지 등 레크레이션을 통해 머플러, 스터디 플래너 등 구단 상품을 증정하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강의를 진행한 충남아산FC 홍보마케팅팀 김지효 사원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워하는 학생들을 보며 저 또한 일에 대해 많은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관련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아산FC는 방역 캠페인, 지역 아동센터 마스크 기부 행사, 관내 학생 대상 진로체험 특강 등 올해 지역 밀착 사회공헌활동 100회를 달성했으며 향후에도 관련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충남아산FC는 오는 28일 오후 6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K리그2 2021 27라운드 부산아이파크와 일전을 앞두고 있다.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