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HOME  >  뉴스  >  구단뉴스

원정에 강한 충남아산, 안산 원정서 리그 첫 승 도전!

작성자 : 관리자2020-06-26  |  VIEW 103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이 안산 원정에서 다시 한번 시즌 첫 승을 노린다.
 
충남아산은 오는 27일(토) 오후 7시, 하나원큐 K리그2 2020 8라운드 안산그리너스(이하 안산)와의 일전을 위해 안산 와~스타디움을 찾는다.
올 시즌 원정 경기에서 3무를 기록 중인 충남아산은 이번 안산전에서 원정 무패 및 시즌 첫 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각오다.
 
충남아산은 지난 7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이하, 제주)와의 홈 경기에서 0대2로 아쉽게 패했다. 강력한 우승 후보인 제주가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는 것은 사실이나 신생팀의 패기로 제주에 맞섰다. 전반 1분 정다훤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박민서가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대 위로 살짝 뜨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 외에도 몇 차례 기회를 만들며 제주에 대등하게 맞섰지만, 전반 40분 정조국에게 PK골을 헌납하며 위기를 넘기지 못하고 석패하고 말았다.
 
충남아산은 이번 안산 원정에서 풀어야 할 숙제가 있다. 원정 3경기에서 모두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곧이어 실점을 허용한 뒤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무승부에 그치고 말았다. 박동혁 감독도 “경기 막판까지 집중력을 유지해 좋은 흐름을 가져가야 한다.”라며 언급한 바 있다.
 
안산은 7라운드 기준 2승 5패로 8위를 달리고 있다. 지난 6라운드 경남에게 패하며 리그 5연패 중이던 안산은 서울이랜드FC에게 2대0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이날 멀티 골을 기록한 김륜도의 발끝과 197cm 펠리팡의 제공권을 경계한다면 충남아산에게도 충분히 승산 있는 경기가 될 것이다.
 
박동혁 감독은 “선수들이 실점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것 같다. 제주전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다. 선수들이 좀 더 자신감을 갖고 플레이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과연 충남아산이 시즌 첫 승을 거둘 수 있을지 6월 27일(토) 오후 7시 GOLF CHANNEL KOREA, 아프리카TV, 다음, 네이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등록